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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 원주시 지정면 질마재로 16 TEL : 1644-5125

FAX : 033-813-0059 E-MAIL : help@puding.co.kr

사업자등록번호 : 593-88-02380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23-강원원주-00079호

상호명 : ㈜빅스타 대표자명 : 박재범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윤동운

이용약관

제1절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빅스타(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푸딩 앱(이하 ‘앱’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엔진오일 교환 플랫폼 서비스(이하 ‘플랫폼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협력업체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앱”이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② “플랫폼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고객과 협력업체 간의 엔진오일 교환 서비스 제공 계약을 중개하고 관리하기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③ “교환 서비스”라 함은 앱을 통해 협력업체가 고객에게 제공하게 되는 엔진오일 등의 교환 용역을 말합니다.

 

 ④ “고객”이라 함은 앱에 소비자 회원 자격으로 등록을 한 자를 총칭하는 것으로서, 앱을 통해 협력업체와 교환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자 하거나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⑤ “협력업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플랫폼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고객에게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거나 제공한 자나 법인을 말합니다.

 

 ⑥ “엔진오일 등”라 함은 고객이 앱을 통해 교환 서비스를 신청하면서 함께 주문한 엔진오일, 오일필터, 에어필터, 에어컨필터 등의 제품을 말하는 것으로, 교환 서비스의 대상이 되는 제품을 의미합니다.

 

 ⑦ “공임비”라 함은 협력업체가 교환 서비스에 대하여 지급 받는 보수 상당의 금액을 말합니다.

 

제3조(계약의 효력 및 기간) 

 

 ① “협력업체”가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이 약관의 내용에 따른 회사와 협력업체간의 플랫폼 서비스 이용 계약이 체결됩니다. 

 

 ② 제1항에 따라 체결된 계약은 제4조에 따라 협력업체가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는 경우 개정 약관의 내용대로 변경 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봅니다. 

 

 ③ 제1항에 따라 체결된 계약은 제19조에 따라 해지되지 않는 한 유효하게 존속하는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협력업체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앱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협력업체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앱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15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협력업체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고, 최초 약관 동의 시 제공한 휴대전화나 이메일 등을 통해 개정 사실을 알립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협력업체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제4항에 따라 회사가 공지한 기간 동안 약관 개정안에 대해 명시적인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협력업체에 대해서는 그 개정안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만약 협력업체가 개정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사에 대하여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고 회사와 체결한 플랫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제공되는 플랫폼 서비스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제공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플랫폼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앱을 통한 협력업체 소개 및 고객과 협력업체간 교환 서비스 계약 체결 중개

      2. 교환 서비스 예약 내역 및 신청한 고객 정보 확인

      3. 교환 서비스에 따른 공임 정산 지급

      4. 고객의 교환 서비스에 대한 피드백 수렴 및 전달

      5. 기타 회사가 정하여 앱에 공지하는 서비스

 

 ② 회사는 고객의 수요 및 시장 상황의 변화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플랫폼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내용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앱에 고지하고, 약관을 개정합니다.

 

제6조(플랫폼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엔진오일 등의 재고 부족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플랫폼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플랫폼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협력업체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가 있는 경우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나, 회사가 제1항의 사유를 즉시 앱에 알린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협력업체에게 통지하고 협력업체에게 손해가 있는 경우 회사가 정한 조건에 따라 보상합니다. 

 

제7조(앱 회원가입) 

 

 ① 협력업체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협력업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사람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19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사와 계약해지를 한 사실이 있는 경우. 다만 회사와 별도 합의를 통해 재계약하기로 한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미성년자이거나 정상적으로 운영되는 사업체가 아닌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방침 및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완료로 인한 회원 자격의 발생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협력업체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협력업체는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 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아 생긴 손해는 협력업체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8조(협력업체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협력업체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협력업체가 앱에 미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나 휴대전화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협력업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앱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협력업체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2절 교환 서비스의 제공

 

 

제9조(정보의 제공 및 게시) 

 

 ① 협력업체는 아래 각 호의 정보를 직접 앱에 게재하거나 회사에 게재를 요청하여 고객이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협력업체의 상호명

      2. 협력업체의 사업장 주소, 연락처

      3. 교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일시

      4. 그 외 협력업체가 홍보를 위해 자발적으로 회사에 제공하는 정보

 

 ② 협력업체는 언제든지 앱을 통해 제1항 각 호의 정보를 수정하거나 회사에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1항 제1 내지 제3호의 자료가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경우나, 부적절한 정보가 게재된 경우 회사는 앱에 해당 협력업체의 소개를 중단하고, 협력업체에게 정보 제공이나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교환 서비스 제공 계약의 성립) 

 

 ① 협력업체가 제9조 제1항에 따라 앱에 서비스 가능한 일시를 등록하면, 이는 교환 서비스 제공 계약의 청약으로서의 효력이 생기고, 고객이 앱을 통해 서비스 예약을 완료하면 이는 청약에 대한 승낙으로서, 예약 완료와 동시에 교환 서비스 제공 계약이 성립합니다.

 

 ② 고객이 예약을 완료하면 곧바로 교환 서비스 계약이 체결되므로, 협력업체는 앱에 서비스 가능 일시를 정확하게 등록하여야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아 예약한 고객에게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지체하는 경우 협력업체의 책임이 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③ 고객이 협력업체를 지정하고 예약일시를 선택하여 교환 서비스를 신청하면 회사는 아래 각 호의 정보를 협력업체에게 제공하고, 예약 완료 사실을 알립니다.

 

      1. 교환 서비스 대상인 차종, 수량

      2. 교환 서비스 신청한 일시

      3. 고객의 성명, 연락처

 

제11조(엔진오일 등의 배송)

 

 ① 고객과 협력업체간 교환 서비스 제공 계약이 성립되면, 회사는 즉시 고객이 주문한 엔진오일 등을 협력업체에 회사의 비용으로 배송합니다.

 

 ② 협력업체는 회사로부터 엔진오일 등을 수령한 즉시 제품에 품질이나 수량에 하자가 있는지 확인하여야 하고, 하자가 있는 경우 수령 당일 즉시 회사에 이를 통지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의 과실로 하자 있는 엔진오일 등을 배송하게 된 경우 회사는 즉시 재배송 등으로 하자를 치유하여 협력업체가 교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차질이 없도록 합니다. 만약 회사의 귀책으로 협력업체가 교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때에는 회사는 이로 인해 협력업체와 고객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④ 협력업체는 수령한 엔진오일 등이 파손·훼손되지 않도록 적합한 장소에 주의의무를 다하여 보관하였다가 고객 방문 시 교환 서비스에 사용하여야 합니다.

 

제12조(교환 서비스의 제공) 

 

 ① 협력업체는 교환 서비스 제공 계약 내용에 따라 지정된 일시와 장소에서 고객에게 성실하게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협력업체는 교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아래 각 호의 의무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1. 고객의 차량을 훼손·멸실시키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2. 지정된 교환 서비스의 일시에 고객에 방문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정당한 이유 없이 서비스 개시를 지체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일방적으로 취소해서는 안 됩니다.

       3. 고객의 개인정보를 교환 서비스 목적 외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고, 교환 서비스 종료 시에는 이를 즉시 폐기하여야 합니다.

       4. 고객에게 엔진오일 등의 교환 서비스에 대해 지정된 공임비 외에 추가 비용을 요구하거나 받아서는 안 됩니다(단, 고객과 협력업체 간 합의에 따라 교환 서비스 외 추가 경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고객에게 모욕·폭언·폭행·그 밖의 불법행위나 심히 부당한 대우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3조(공임비의 지급) 

 

 ①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지급받은 엔진오일 등의 비용과, 공임비 중 공임비를 수수료 차감 없이 전액 협력업체에게 지급합니다. 

 

 ② 공임비는 회사가 지정하여 별도로 고지한 바에 따릅니다. 공임비에 변경이 생기는 경우 회사는 변경일로부터 30일 전까지 변경 예정인 공임비를 당초 공임비를 고지한 곳에 고지하고, 제8조에 따라 협력업체에게 통지합니다. 변경된 공임비에 동의하지 않는 협력업체는 언제든지 회사와 체결한 플랫폼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이 교환 서비스를 받은 후 앱을 통해 서비스 제공이 완료되었음을 승인하면, 회사는 이를 확인하여 고객의 승인이 있는 날의 익일에 협력업체에게 공임비를 지급합니다. 단, 지급일이 회사의 휴일인 경우 휴일이 끝나는 다음 날에 지급합니다.

 

 ④ 고객이 정당한 이유 없이 교환 서비스를 받은 날로부터 7일 내 서비스 제공 완료 승인을 하지 않는 경우, 승인을 한 것으로 간주하여 교환 서비스를 받은 날로부터 8일이 되는 날에 회사가 협력업체에 공임비를 지급합니다. 단, 지급일이 회사의 휴일인 경우 휴일이 끝나는 다음 날에 지급합니다.

 

 ⑤ 고객이 정당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 완료 승인을 거절하고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였음을 주장하는 경우, 회사는 교환 서비스 제공 완료 여부에 대하여 객관적으로 조사하여 공임비 지급 여부를 결정하고, 이 조사가 완료되는 날까지 공임비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⑥ 협력업체는 공임비를 받을 계좌를 사전에 회사에 고지하여야 하고, 계좌를 변경하고자 할 때에도 사전에 회사에 이를 고지하여야 하며, 이를 고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⑦ 협력업체는 월말마다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정산받은 공임비에 대하여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야 합니다.

 

제14조(교환 서비스 제공 계약의 변경 및 취소) 

 

 ① 고객은 교환 서비스 제공 전까지 교환 서비스 제공 계약을 취소하거나 변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앱을 통해 취소나 변경을 신청한 경우 고객의 취소 및 변경 신청은 앱을 통해 협력업체에 통지되고, 고객이 회사에 직접 이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즉시 이 사실을 협력업체에 통지합니다.

 

 ② 고객이 교환 서비스 제공 계약에 대해 변경 신청을 한 경우, 협력업체는 이를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거절하는 경우 협력업체와 고객 간 교환 서비스 제공 계약은 취소됩니다.

 

 ③ 협력업체는 일방적으로 고객과 체결한 교환 서비스 제공 계약을 취소하거나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고객과 사전에 합의하는 경우에는 취소나 변경이 가능하나, 이 경우 고객과 합의가 있었다는 점에 대해서는 협력업체가 입증할 수 있어야 합니다.

 

 ④ 협력업체의 일방적인 일정 변경, 엔진오일 등의 보관 부주의로 인한 사용 불가 등 협력업체 귀책으로 인한 교환 서비스 제공 계약의 취소나 변경, 그 외 서비스 미제공이 있는 경우, 협력업체는 고객에 대해 채무불이행으로 인한 손해배상책임을 집니다. 회사가 고객에게 배상을 한 경우에는 협력업체는 회사에 배상금 상당액을 지급하여야 하고, 회사는 협력업체에 지급할 공임비 등 일체의 채무에서 배상금 상당액을 상계하고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⑤ 협력업체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과 체결한 교환 서비스 제공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협력업체에 대하여 모욕·협박·폭행·업무방해·그밖에 이에 준하는 불법행위를 할 경우

       2. 고객이 교환 서비스 신청 시 부정확한 정보를 기재하였거나, 고객의 차량에 하자가 있거나, 기타 고객의 귀책 있는 사유로 교환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⑥ 고객은 협력업체가 모욕·협박·폭행·업무방해·그밖에 이에 준하는 불법행위를 할 경우 이 같은 내용을 회사에 신고하고 교환 서비스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5조(엔진오일 등의 반환) 

 

 ① 제14조 각 항에 따라 고객에게 교환 서비스 제공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협력업체는 회사로부터 받은 엔진오일 등을 원 상태 그대로 즉시 반환하여야 합니다.

 

 ② 제14조 제1, 2, 5항에 따라 교환 서비스 제공 계약이 취소되는 경우에는 엔진오일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단, 제14조 제3, 4, 6항에 따라 협력업체의 귀책으로 교환 서비스 제공 계약이 취소되는 경우에는 협력업체가 엔진오일 등의 배송과 반환에 필요한 왕복배송비를 부담하여야 하고, 이 배송비는 회사가 협력업체에게 지급할 대금이 있는 경우 우선적으로 상계할 수 있습니다.

 

 ③ 협력업체는 엔진오일 등을 회사로부터 지급받은 상태 그대로 보관하였다가 반환하여야 하고, 만약 협력업체의 과실로 엔진오일 등이 훼손·멸실된 경우에는 협력업체가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협력업체에게 지급할 대금에서 배상금을 우선적으로 상계할 수 있습니다.

 

제16조(고객의 평가) 

 

 ① 고객은 앱을 통해 교환 서비스에 대한 평가나 후기를 남길 수 있고, 이 내용은 앱을 통해 공개됩니다.

 

 ② 고객이 앱에 협력업체에 대한 허위 사실이나 불법적인 내용을 게시한 경우 협력업체는 회사에 적절한 조치를 요청할 수 있고, 이 같은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글을 임시로 게시 중단 조치한 뒤 객관적인 조사를 통해 재게시 여부를 결정합니다.

 

 

제3절 그 외 회사와 협력업체의 권리 의무

 

 

제17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협력업체에 대한 신속한 공임비 지급을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③ 회사는 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협력업체의 의견을 청취하고 질의에 답변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협력업체의 정당한 요구에 성실히 응하도록 노력합니다.

 

 ④ 회사는 고객의 불법행위로부터 협력업체를 보호하고 안전한 교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합니다. 

 

제18조(협력업체의 의무)

 

 ① 협력업체가 앱 이용 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협력업체에게 있고,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② 협력업체가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③ 협력업체는 앱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앱에 회사나 고객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 명예, 재산권 기타 정당한 권리를 침해하는 글, 사진, 영상, 음성 등 컨텐츠를 게시하는 행위

       2. 앱에 욕설, 외설 또는 폭력적인 컨텐츠, 회사가 게시를 금지하여 앱에 공지한 컨텐츠, 고객이나 특정 집단을 비방·비하하는 컨텐츠, 그 외 법령이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컨텐츠를 게시하는 행위

       3. 앱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회사의 업무나 보안에 위해를 가하는 행위

       4. 그 외 불법행위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④ 회사는 협력업체가 제3항 각 호 중 하나를 위반한 컨텐츠를 게시한 경우 해당 컨텐츠를 작성자에게 사전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⑤ 누구든지 협력업체가 게시한 컨텐츠로 인해 권리 침해를 당하여 이를 회사에 알리는 경우, 회사는 해당 컨텐츠를 게시중지한 후 해당 컨텐츠를 작성한 협력업체에게 이와 같은 사실을 제8조의 방법에 따라 통지하며, 객관적인 조사를 통해 재게시 여부를 결정합니다.

 

제19조(계약의 해지) 

 

 ① 협력업체는 고객과 체결된 교환 서비스 제공 계약상 의무가 남아 있지 않을 때에는 회사에 언제든지 플랫폼 서비스 이용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을 받고 협력업체에게 남아 있는 교환 서비스 제공 일정을 확인한 후 남아 있는 교환 서비스 제공 일정이 없다고 확인된 경우 플랫폼 서비스 이용 해지를 처리합니다.

 

 ② 협력업체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협력업체와의 플랫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부당한 이익을 취하거나 부정경쟁의 목적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2.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적으로 고객과 체결한 교환 서비스 제공 계약상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3. 이 약관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불법행위로 인해 회사 또는 고객에게 손해를 끼치는 경우

       4. 협력업체의 파산, 해산, 장기휴업, 영업의 폐지나 양도, 주요재산에 대한 강제집행 및 이에 준하는 사유로 이 약관상 의무를 이행하기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5. 그 외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상거래 질서를 어지럽히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제1항이나 제2항에 따라 플랫폼 서비스 이용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협력업체에 대해 앱에서의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 탈퇴 이후에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에 따라 거래에 관한 기록과 통신사실확인자료를 보관합니다.

 

제20조(손해배상)

 

 ① 회사나 협력업체가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기타 불법행위, 채무불이행으로 상대방이나 제3자에게 손해를 끼치는 경우 책임 있는 당사자가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과 협력업체간 교환 서비스 제공 계약을 중개하는 것이므로, 양 당사자들의 채무불이행이나 불법행위에 대하여 그 상대방에게 책임지지 않습니다. 협력업체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성실하게 고객에게 교환 서비스 제공을 하여야 하고, 협력업체의 귀책사유로 교환 서비스에 하자가 발생하면 고객에 대한 A/S 책임이 있습니다.

 

 ③ 회사는 고객과 협력업체간 교환 서비스 제공 계약에 대한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중립적인 입장에서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④ 회사와 협력업체, 고객의 교환 서비스 지연, 취소에 대한 각 위약금은 회사가 앱에 공지하는 바와 같습니다.

 

 ⑤ 각 당사자들이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계약상 의무를 이행하지 못한 경우에는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권리·의무의 양도 금지) 회사와 협력업체는 상호 간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이 약관 또는 개별 약정서상의 권리,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또는 이전할 수 없습니다.

 

제22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협력업체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에 따릅니다.

 

 ② 회사와 협력업체 간에 발생한 분쟁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협력업체는 이 약관의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고 동의하며, 이용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협력업체 간 플랫폼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을 증명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제1조(개인정보 처리목적) 주식회사 빅스타(이하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이메일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대금 결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2. 서비스 제공 : 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3. 고충처리 : 민원 해결 완료 시까지

 

제3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2.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신용카드번호 또는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수단정보 

 

 3. 고충처리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4.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고객과 교환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협력업체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교환 서비스 제공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전화번호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서비스 공급 완료 시 또는 분쟁 해결 시까지

 

 ③ 회사는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의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도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5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6조(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① 회사는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는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1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② 회사는 휴면전환 30일 전까지 휴면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③ 휴면계정으로 전환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휴면계정 전환 전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었더라도 로그인을 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휴면계정을 복원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7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휴면회원 정책 운영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사무실 등의 접근통제, PC암호화 등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10조(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위한 행태정보를 수집·이용·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1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윤동운

      직책 : 차장 

      연락처 : <전화번호>033-745-0039, <이메일>help@puding.co.kr, <팩스번호>033-745-0049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관리팀 

      담당자 : 윤지한 

      연락처 : <전화번호>033-745-0039, <이메일>help@puding.co.kr, <팩스번호>033-745-0049 

 

 ②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2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관리팀

      담당자 : 윤지한

      연락처 : <전화번호>033-745-0039, <이메일>help@puding.co.kr, <팩스번호>033-745-0049

 

 제13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사이버범죄신고시스템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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